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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앱스토어에서는 보통 크기 제한을 두기 때문에 빌드된 앱의 파일 크기를 최대한 줄여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어떤 게임인지에 따라 어떤 파일이 가장 저장공간을 잡아먹는지는 다 다르다.
그렇기에 방법은 때에 따라 다르지만 빌드된 앱에서 어떤것이 가장 크기를 잡아먹는지 확일할 수 있는법을 포스팅하겠다.
우선은 통상적으로 빌드를 한 번 실행시켜야 한다. 실행시킨 후에는,
콘솔창 맨 오른쪽의 드롭다운을 클릭한 후 Open Editor Log를 클릭한다.
많은 내용의 메모장이 나올텐데 일일이 찾을 필요없이 ctrl + F 해서 Texture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나온다.
어떤 파일이 용량을 많이 잡아먹는지 확인 후 상황에 맞게 조치해 주면 된다!!
출처 :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ReducingFilesiz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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