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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최적화

유니티 모바일 최적화(3) - 용량 큰 파일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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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앱스토어에서는 보통 크기 제한을 두기 때문에 빌드된 앱의 파일 크기를 최대한 줄여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어떤 게임인지에 따라 어떤 파일이 가장 저장공간을 잡아먹는지는 다 다르다. 

그렇기에 방법은 때에 따라 다르지만 빌드된 앱에서 어떤것이 가장 크기를 잡아먹는지 확일할 수 있는법을  포스팅하겠다.

 

 

우선은 통상적으로 빌드를 한 번 실행시켜야 한다. 실행시킨 후에는,

콘솔창 맨 오른쪽의 드롭다운을 클릭한 후 Open Editor Log를 클릭한다.

많은 내용의 메모장이 나올텐데 일일이 찾을 필요없이 ctrl + F 해서 Texture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나온다.

어떤 파일이 용량을 많이 잡아먹는지 확인 후 상황에 맞게 조치해 주면 된다!!

 

출처 :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ReducingFilesize.html

 

빌드 파일 크기 축소 - Unity 매뉴얼

항상 빌드된 앱의 파일 크기를 최소한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크기 제한을 적용하는 모바일 디바이스나 앱 스토어의 경우 더욱 중요합니다. 크기를 줄이는 첫 단계에는 파일에서 가장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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