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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최적화

유니티 모바일 최적화(1)-텍스처 압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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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모바일 게임을 제작할 때 매우 중요한게 있다.

바로 최적화이다. 

휴대폰은 PC보다 사양이 낮기에 반드시 최적화를 해주어야 한다.

그렇기에 생각날때마다 하나씩 모바일 최적화를 위한 방법들을 블로그에 적어내려고 한다.

 

위와 같이 ASTC 압축 포맷을 이용하면 Texture의 용량을 품질에 큰 손실없이 줄일 수 있다.

 

왼쪽과 오른쪽은 품질에 크게 차이가 보이지 않지만 용량 면에서는 왼쪽이 오른쪽보다 8배 많은 용량을 차지한다.

 

품질이 중요한 모델에 사용되는 Texture라면 4x4 block을 사용하자.그렇지 않다면 8x8 또는 12x12를 사용하자

 

 

글 출처 : https://blog.unity.com/kr/technology/optimize-your-mobile-game-performance-expert-tips-on-graphics-and-assets

 

모바일 게임 성능 최적화: 그래픽과 에셋에 관한 전문가 팁 | Unity Blog

이 포스팅은 모바일 성능 최적화 시리즈의 마지막 게시물이며, 팀에서 제공하는 유용한 팁의 전체 목록을 확인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52페이지 분량의 전자책을 출간하였으며, 여기에서 다운

blog.unit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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