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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최적화

유니티 최적화(5) - 프로파일러 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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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파일러란?

프로파일러 툴은 유니티 엔진에서 제공하는 유니티로 개발하는 앱은 프로파일링 할 수 있는,즉 분석을 할 수 있는 Tool이다. 사용하려면 유니티 에디터에서 Window -> Analysis -> Profiler로 켜주면 된다(유니티 2019.4.21f1 버전)

Timeline,Hierarchy,Raw Hierarchy 3가지 모드로 분석 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선 Hierarchy로 해보겠다. 위의 Deep Profile을 눌러주면 모든 스크립트가 분석된다. 눌러주고 게임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매 프레임별로 Performance를 측정해준다.

한 곳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프레임을 분석해준다. 한번 갑자기 Performance가 치솟은 곳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각 퍼센테이지별로 분석 할 수 있다. EditorLoop는 아무 의미없다. Editor에서만 잡아먹는 비용이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PlayerLoop를 펼쳐봐서 분석할 수 있다. 본인의 게임에서 어떤 부분에서 Performance를 많이 잡아먹는지 Profiler를 통해 분석한 후 최적화를 해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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