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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최적화

유니티 최적화(6)- 변화하는 텍스트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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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매우 간단하다.

필자의 게임에는 저렇게 점수가 화면에 표시된다. 장애물을 피하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점수가 계속 올라가는 구조이다.

위와같이 Scene에서 Wire Frame으로 보면 Text또한 Vertex로 이뤄져있다는것을 알 수 있다.

점수가 계속 변경되면서 Vertex가 변경이 되면 Text가 포함되어있는 Canvas의 Vertex Buffer가 계속 ReBuild된다.

Canvas에 많은 UI들이 포함되어 있으면 당연히 비용이 클 수밖에 없다. 

초간단 해결법은 변화하는 Text UI를 다른 캔버스에 넣으면된다.

즉 Canvas를 2개를 두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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