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각날때마다 하나씩 적는 모바일 최적화를 위한 방법들 그 2번째이다.
https://docs.unity3d.com/kr/2021.1/Manual/ShadowPerformance.html
Unity공식 매뉴얼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실시간 그림자는 렌더링 오버헤드가 상당히 크다.
만약 그림자가 중요한 게임이라면 그림자 생성에 어떻게 하면 자원낭비를 줄일 수 있을까 고민해야 한다.
하지만 나는 그림자가 중요한 게임을 만드는게 아니어서 그냥 다 꺼버리겠다.
이렇게 메쉬를 선택하면 Lighting 부분에 Cast Shadows를 OFF로 바꿔주면 된다.
하지만 이미 난 엄청난 수의 메쉬를 하이라키에 올려놔서 다 바꿀 자신이 없기에 그냥 광원에서 No Shadow로 하겠다.
이렇게 No Shadow로 하면 모든 그림자가 없어진다.
반응형
'유니티 > 최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최적화(5) - 프로파일러 사용법 (0) | 2022.10.25 |
---|---|
유니티 Sprite Atlas (0) | 2022.10.19 |
유니티 모바일 최적화(4) - mesh 최적화 (0) | 2022.08.18 |
유니티 모바일 최적화(3) - 용량 큰 파일 찾기 (0) | 2022.08.14 |
유니티 모바일 최적화(1)-텍스처 압축 (0) | 2022.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