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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최적화

유니티 모바일 최적화(2)-그림자 없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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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날때마다 하나씩  적는 모바일 최적화를 위한 방법들 그 2번째이다.

https://docs.unity3d.com/kr/2021.1/Manual/ShadowPerformance.html

 

그림자 문제 해결 - Unity 매뉴얼

실시간 그림자는 렌더링 오버헤드가 상당히 높습니다. 그림자를 드리울 수 있는 모든 게임 오브젝트는 먼저 섀도우 맵으로 렌더링됩니다. 그런 다음 해당 맵을 사용하여 그림자를 받을 수 있는

docs.unity3d.com

Unity공식 매뉴얼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실시간 그림자는 렌더링 오버헤드가 상당히 크다. 

만약 그림자가 중요한 게임이라면 그림자 생성에 어떻게 하면 자원낭비를 줄일 수 있을까 고민해야 한다.

하지만 나는 그림자가 중요한 게임을 만드는게 아니어서 그냥 다 꺼버리겠다.

 

이렇게 메쉬를 선택하면 Lighting 부분에 Cast Shadows를 OFF로 바꿔주면 된다.

하지만 이미 난 엄청난 수의 메쉬를 하이라키에 올려놔서 다 바꿀 자신이 없기에 그냥 광원에서 No Shadow로 하겠다.

이렇게 No Shadow로 하면 모든 그림자가 없어진다.

 

그림자 끄기 전

 

그림자 끈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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