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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간단하게 총을 쏠 때 총구섬광 효과를 구현해보겠다.
파티클시스템을 이용하는데 본인의 마음에 드는 파티클 시스템을 사용하면 된다.
나는 유니티 에셋스토어의 무료 에셋을 사용하였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vfx/particles/war-fx-5669
나는 위 asset을 import하고 아래의 particleSystem 프리펩을 사용하였다.
위 프리펩을 플레이어의 총 object의 자식오브젝트로 넣어준다.
particleSystem의 위치는 대충 총구쪽으로 알아서 잘 조정해준다.
그리고 PlayonAwake와 Looping을 꺼준다. Duration은 본인이 원하는대로 조정해준다.
다 됐다면 스크립트에서 해당 파티클을 참조해주고 슈팅을 시작할때 파티클을 켜주고 슈팅이 꺼지면 파티클도 꺼준다.
나는 참조를 Start할때 GameObject.Find로 찾아주고 시작했다.
또한 나는 슈팅버튼이 따로 잇었기에 슈팅버튼을 누를 때는 Play, 슈팅버튼에서 손을 떼면 Stop하도록 만들었다.
실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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