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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기초 다시 공부하면서 배운것들 정리하는,어떻게 보면 그냥 필기노트정도다.
Vertex
- 3D 모델링의 가장 기본 단위
Vertex Buffer
- 렌더링에 사용할 버텍스를 모아 놓은 버퍼
- 캔버스에 내부적으로 존재한다(우리가 볼 순 없다)
씬에서 왼쪽위를 Shaded에서 Wireframe으로 바꿔주면 위와 같이 Vertex들을 볼 수 있다.
Event System
- 클릭, 드래그 등등 이벤트들은 하나 또는 하나이상의 모듈을 통해 시스템에 전달되야 한다
- 그 모듈이 EventSystem에 있다
- UI를 만들면 저절로 만들어진다
Canvas
- Screen Space - Overlay : 스크린 화면을 최상위에서 완전히 덮어서 렌더링하는 모드
- Pixel Perfect : UI가 깨지지 않고 잘 나오지만 Performance가 굉장히 깍인다
- Sort Order : 렌더러들 끼리 겹치는 경우 이 값으로 앞뒤 관계가 정해짐(캔버스가 2개일 경우)
Canvas Scaler
- 캔버스의 스케일값을 조정해주는 컴포넌트, 즉 UI의 스케일을 조정해줌
- 3가지 모두가 있으며 Constant Pixel size, Scale With Screen Size, Constant Physical size이다.
- 현업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게 Scale With Screen Size이다
- Reference Resoultion : 현재 작업하고 있는 해상도를 넣으면 된다
- 우리가 이 UI를 작업했을때 설정한 해상도를 실제 애플리케이션이 구동되고 있는 기기의 해상도에 어떻게 맞출것이냐에 관한 컴포넌트
- Match: 0에 가까우면 가로 비율맞추기, 100에 가까우면 세로 비율 맞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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