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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I

유니티 UI(2)-이미지 Ty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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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편에 이어서 유니티 UI를 공부하면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 작성하는, 일종의 필기노트이다.

Image Type

  • Simple : 가장 일반적인 이미지 타입 , 비율에 맞게 스트레치됨
  • Sliced : 스프라이트를 9개의 영역으로 나누어 각자 다른 방식으로 리사이즈하는 방식, Sprite Editor에서 영역을 설정 할 수 있다. 현업에서 굉장히 자주 쓰이는 테크닉이라고 한다. 아래와 같이 Fill Center의 체크를 풀어줌으로써 중앙을 비울수 있다.

이런 식으로 영역을 설정할 수 있다.
Fill Center를 해제한 모습
Fill Center를 해제한 모습

  • Tiled : 위의 설정해논 영역중 중앙부분으로 일정하게 도배하는 이미지 타입니다

Tiled Type

  • Filled : 말 그대로 채워주는 방식, 체력바같은거에 많이 쓴다.

각종 수치들을 건들여서 채워주는 방식을 정할 수 있다.

위 설정의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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