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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작품으로 유니티 3D로 템플런 같은 게임을 만들고 있다.
흔히들 많이 본 "구글로 로그인하기", "카카오로 로그인 하기" 이런 소셜플랫폼을 이용한 로그인을 구현하려했다.
처음에는 카카오로 로그인하기를 구현하려했는데, 무언가 계속 에러랑 오류(정말 2주동안 구글링해도 답을 알 수 없는)때문에 포기했다. 여차저차해서 구글플레이 게임즈로 로그인하기를 구현완료했다.
내가 처음에 원했던건 2가지였다.
- 처음에 로그인화면이 있고 거기서 "구글플레이로 로그인하기"버튼을 클릭하고 뭐 개인정보 수집 동의하고 그런걸 원했다.
- 로그아웃기능. 분명 다른 개발블로그들을 보면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 되고 로그아웃 기능까지 있었다.
그런데 내가 분명 똑같은 코드를 넣었는데 나는 게임을 키자마자 바로 로그인 되었다. 또한 남들은 잘만 쓰던
((PlayGamesPlatform)Social.Active).SignOut();
이런 코드들도
계속 찾을 수 없다고 뜬다.
결국 이유를 찾았는데 일단 Signout()은 Github Issue에도 올라온걸 보니 그냥 삭제한거같다.
또한 디시 인디게임개발갤을 뒤져보니 게임시작되자마자 별도의 동의절차 없이 로그인되게 변경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대부분 10.12버전이하를 쓰라고 얘기했다.
왜 나는 모든 설정 완료하고 그런 글들을 봤는지.....
어쨋든 혹시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있을 분을 위해 이렇게 포스팅 남긴다.
출처: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issues/3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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