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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은 많이 생략했지만 이미 생각한 곳까지는 다 구현해서 스토어에도 내놓았다.
처음 작품이니만큼 정말 많이 부족하지만 일단 완성했다는 것에 의미를 둔다.
그런데 출시해놓고 보니깐 wifi,data연결을 체크를 안 했던 것이 생각났다.
로그인도 해야되고 스테이지를 깨거나 죽었을때 계속 DB에 접근해야하는데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 안 해주다니 말이안된다.
계속 wifi,data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게 코드를 짜보겠다.
void Update()
{
if(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NetworkReachability.NotReachable)//인터넷 연결이 안되어있다면
{
}
}
구글링 하니 위에 처럼 하면 네트워크를 체크 할 수 있다고 했다.
하지만 좀 더 알아보니 저 방식은 매우 불안정하다.
wifi를 켜놓기만해도 연결된걸로 판단한다.
예를 들어서 집wifi를 쓰면서 게임하다가 집밖으로 나가서 연결이 끊어졌음에도 wifi기능은 켜져있기 때문에 연결된걸로 판단한다. 유니티 공식문서에서도 주의를 줬다. 핫스팟연결이어도 NotReachable로 판단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단점이 있다.
그렇기에 위의 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네트워크를 체크하겠다.
아주 간단한 php문, echo 하나있는 php문을 작성해서 www 클래스를 이용해서 echo를 잘 받는지만 확인해서 인터넷연결을 확인하겠다.
<?php
echo("Network");
?>
정말 간단한 php문이다.
IEnumerator Check()
{
UnityWebRequest webRequest=UnityWebRequest.Get(NetworkUrl);
//NetworkUrl은 위의php문을 업로드한 주소이다
yield return webRequest.SendWebRequest();
if(webRequest.error==null)//통신에 성공했다
{
}
else//실패했다
{
//실패했을때 하고싶은것들을 작성하면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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