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m_ 이 앞에 붙은 변수는 인스펙터에서 컬링한다
붉은범
2023. 3. 13. 10:58
반응형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면 많은 변수와 많은 함수들을 작성한다.
그래서 나 또한 만들다 보면 이게 변수였는지 함수였는지 잠깐 헷갈리고 이런다.
프로그래머끼리는 변수와 함수에대한 암묵적인 룰을 만들어 사용한다고한다
뭐 변수는 맨앞글자를 소문자로, 메소드는 맨앞글자를 대문자로 등등
유니티 자체에서 만약 변수앞에 m_ 이 붙어있으면 인스펙터창에는 m_을 삭제하고 보여준다.
이를 사용해서 스크립트에서 변수앞에는 m_ 을 붙여줌으로써 변수와 메소드를 쉽게 구분 할 수 있을 것 같다.
P.S 혼자 공부하다가 알게된 간단한 잡지식
출처 :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VariablesAndTheInspector.html
변수와 인스펙터 - Unity 매뉴얼
본질적으로 스크립트의 작성은 다른 컴포넌트와 마찬가지로 게임 오브젝트에 연결할 수 있는 자신만의 새로운 컴포넌트 타입을 만드는 것입니다.
docs.unity3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