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최적화

유니티 Tag 비교 ==, CompareTag() 어떤 걸 사용할까?

붉은범 2023. 3. 7.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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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정말 간단하다.

 

뭐 다양한 상황에서 Tag 비교를 자주 사용들 한다. 무언가랑 부딪혔을때 뭐 gameObject.tag=="player" 이런식으로 말이다

하지만 이러한 호출 하나하나가 가비지를 생성한다고 한다. tag를 참조하려고 할 때 문자열을 새롭게 힙에 할당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태그를 비교해야 할 때는 

gameObject.tag=="Player" 이렇게 말고 gameObject.CompareTag("Player") 이렇게 구현하자.

이렇게 함으로써 가비지 생성을 방지 할 수 있다.

 

 

출처: https://blog.unity.com/kr/games/optimize-your-mobile-game-performance-tips-on-profiling-memory-and-code-architecture-fr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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